java에서 자주 쓰이는 용어들과 객체 지향에 대해 공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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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 - 용어 정리<1>
1. 클래스(class)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청사진 역할을 한다. 여러 가지 인스턴스 변수와 인스턴스 메서드로 구성된다.2. 변수(instance variable)클래스 내에서 사용되는 변수. 클래스의 속성을 나타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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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 지향 실습 - 게임에 적용
앞으로 게임에 구현할 것들의 마인드맵을 그려봤다. 첫번째 줄기는 클래스, 두번째 줄기는 메서드다. 인터페이스를 설계한다면 :1. 점수 관리 인터페이스- 현재 점수, 보너스 점수, 최고 점수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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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드맵을 그려보니 빨리 개발해보고싶다 ㅠ 진짜 다음주 안으로 몽땅 다 구현을........하고싶지만 무리겠지??
알고리즘도 한 문제 풀었다. 알고리즘의 종류에 관해 딥하게 공부하고 싶은데 아직은 단순 구현 문제도 꽤 오래 걸린다.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1556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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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clude <stdio.h>
#include <stdbool.h>
#include <stdlib.h>
#include <string.h>
bool skip_char(const char* skip, char sc) { // skip 할 문자 건너뛰게끔 bool로 반환
for(int i = 0; i < strlen(skip); i++){
if(sc == skip[i]) return true;
}
return false;
}
// 파라미터로 주어지는 문자열은 const로 주어집니다. 변경하려면 문자열을 복사해서 사용하세요.
char* solution(const char* s, const char* skip, int index) {
int s_len = strlen(s);
// return 값은 malloc 등 동적 할당을 사용해주세요. 할당 길이는 상황에 맞게 변경해주세요.
char* answer = (char*)malloc(s_len + 1);
for(int i = 0; i < s_len; i++){
int temp = s[i];
int count = 0;
while(count < index){
temp++;
if(temp > 122) temp -= 26;
if(!skip_char(skip, temp)) count++;
}
answer[i] = (char)temp;
}
answer[s_len] = '\0';
return answer;
}
그래도 오늘 풀면서 약간 깨달은 점이 있다.
1. 조건이 많이 겹치면 함수로 풀어내자.
2. 그래도 겹치면 조건문을 축약시킬 다른 방법을 찾자.
내일은 놀러가서 공부를 못한다.. 기차 안에서 책이라도 좀 읽어야겠다.
요즘은 뭔가 공부를 못 하면 불안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