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게임에 구현할 것들의 마인드맵을 그려봤다. 첫번째 줄기는 클래스, 두번째 줄기는 메서드다.
인터페이스를 설계한다면 :
1. 점수 관리 인터페이스
- 현재 점수, 보너스 점수, 최고 점수와 관련된 기능 제공.
- 점수 클래스를 비롯해, 점수를 부여할 수 있는 보너스 아이템과 이벤트
메서드 ex) 현재 점수를 반환하기, 점수를 증가시키기, 점수를 초기화시키기, 최고 점수를 반환하기, 최고 점수를 갱신하기
2. 획득 가능한 아이템 인터페이스
- 플레이어가 게임 도중 획득(+바로 사용) 가능한 객체
메서드 ex) 아이템을 획득하기, 아이템이 획득 가능한지 확인하기, 아이템 효과 적용하기
3. 이동 가능한 객체 인터페이스
- 이동 가능 객체들을 정의.
메서드 ex) 객체를 특정 방향으로 이동, 현재 위치 반환하기, 위치를 설정하기
4. 플레이어의 hp나 받은 피해량에 대한 객체 인터페이스
메서드 ex) 현재 hp 반환, 객체가 살아있는지 확인, 피해를 받아서 hp감소
5. 구매 가능한 아이템 인터페이스
- 플레이어가 소지한 돈으로 상점에서 구매 가능한 아이템 객체 인터페이스
정도가 있지 않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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