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1: JAVA 개인공부
https://roqkfchqh.tistory.com/64
디자인 패턴을 적용해봤다. 디자인 패턴을 의도하고 적용해본 건 처음이라 꽤 재밌었다. 앞으로도 게임을 통해 여러 가지 디자인 패턴들을 의도 하에 써보고싶다.
오전2: cs 강의 수강
시간복잡도(Big-O) 표기법의 유래를 알게 되었다. 아직 강의를 다 듣진 않아서 복잡도를 내가 계산해볼 순 없지만,
여태 알고리즘 문제를 풀면서 딱히 시간복잡도를 고려하지 않았었는데 이젠 좀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고 느꼈다.
외국 강의라 그런가 수업을 참여형으로 진행한다. 덕분에 컴퓨터의 사고와 선형 탐색과 이진 탐색을 시각적으로 배울 수 있어서 좋다.
오후: 세션 + spring 크아아아악
과제 시즌이 끝났다. 튜터님이 세션으로 예제 코드를 보여주셨는데 아무래도 내가 엄청나게 오바한것같다. 흠./...;; 계산기에 너무 매달렸나?
spring의 첫 발을 내딛었다. 옛날 react + redux 프론트로 진행하고 싶었는데 너무 옛날 버전이라 충돌이 많이 나서 포기하고 미니프로젝트에 spring을 도입해보고 있다.
프론트 코드도 살짝씩 바꿔야되더라. 근데 초반 설계를 아주 잘해놔서 너무 편했다 ㅋ
spring이 nodejs보다 초반 설계는 짜증나는데 더 직관적이라 좋았다. 근데 큰 프로젝트로 갈수록 파일 갯수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날 것 같다.
암튼 post요청 성공했다 ㅎ 하나 성공하니 자신감이 생겼다. db랑도 연결해보고싶긴 한데 바로 해버릴까 싶다.
근데 다운받으려니까 오라클이 억까해서 실패했다. 다운로드 페이지만 들어가면 400에러가 뜬다 흠;;
알고리즘이나 해야지 오늘은..
저녁: 알고리즘
프로그래머스로 하다 보니 한 번에 문제를 맞추는 정확성보다는 로그찍고 헤매는 경우가 더 많은 것 같아서 백준에 가입했다.
근데 가입하자마자 멘탈 털렸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a + b를 6번 틀렸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여태 프로그래머스가 기본 틀을 다 짜줘서 그거에 익숙해져서 그런가 기본적인 것도 제대로 작성하지 못한다.. 반성해야겠다........
지금이라도 백준에 가입해서 다행이다.